동탄미술학원(동탄코코입시미술학원)기초디자인,기초소양/조형,디자인,애니,웹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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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탄 2호수 공원 앞 입시미술학원 코코미술학원입니다.

코코미술학원은 입시 디자인 기초디자인 등 건국대 디자인 입시 및 한양대 / 중앙대 / 경희대 / 기타 대학의

기초디자인 수업과

국민대 및 상의권 대학을 전문으로 수업이 이뤄지는 기초 조형/소양 수업을 진행합니다.

국민대 및 서울대 / 이대 / 과기대/ 가천대 / 고려대 / 성신여대 / 기타 대학 등

디자인 소묘와 건식 재료를 다양하게 다루는 입시미술 수업을 진행합니다.

현재 기초디자인 수업과 기초소양(조형)의 수업이 나눠져 학생부와 수능 점수로 예상 대학을 선정하여

수능점수가 좋은 대학과 수능점수가 없는 수시위주에 학교로 선정하여 실기수업 방향을 맞쳐가고 있습니다.

현재 고2 학생들은 고3의 입시생의 분위기로 만들어 다가오는 내년 수시와 정시 시험에 준비를 위해

발 빠른 분위기 조성을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고2 때 시작하는 입시를 시작하는 학생들 많습니다. 미술은 무조건 어렸을 때부터 시작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반면에 수능 공부를 해놓고 시작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어떤 것이 답인지는 상담을 하시다 보면 어느 대학을 목표로 해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피해야 하는 것인

지에 대한

상황에 맞는 답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이죠... 미술은 늦었다고 생각해도 시작하는 것은 늦지 않은 것이 미술입니다.

그렇다고 아무 대책 없이 무작정 늦게 시작해서도 안되겠죠.. 자기가 어떤 전형에 시험을 볼 수 있을지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지가 않다는 것이죠. 그래서 부담 없이 학원에 오셔서 상담을 받으시고 학생들의 진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남들 보다 좀 더 빠른 길을 갈 수 있다는 것이죠.


보통 디자인 대학에서 보는 실기전형은 기초디자인 / 기초소양으로 나눠집니다.

국민대가 예전에 발상과 표현이라는 실기전형에서 다른 대학과 다르게 건식 재료 위주의 표현 방식을

사용하게 하였는데요. 수채화 기법을 쓰는 학생들은 국민대를 피해 다른 학교로 돌리거나 재료를 밖아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발상과 표현에서 사고의 전환 , 기초 디자인 등 시간에 흐름에 따라 학교간에 선호하는 실기과제들이

밖이면서 현재 기초조형이라는 실기과제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건식 재료와 소묘에 대한 중점을 가지고 기초소양이라는 실기 과제로 실기시험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타 대학의 경우에도 서울대 및 이대 / 기타 등 소묘와 학교에서 제공되는 재료로 시험장에서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소묘 연필 및 볼펜,싸인펜 등 크레 파스, 돌돌이 연필 등 아동 학원에서 쓰는 재료를 제공하면서 시험장에 동일한 재료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예전 국민대에서 파스텔로 지정하는 건식재료에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발상과 표현이라는 실기시험을 치렀을 때 학생들로 하여금 건강에 안 좋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현재는 건식 재료에서도 먼지가 안 나거나 가루가 많이

나지 않는 재료로 그 인식을 바꿔놓고 있습니다. 그래도 예전과 같이 국민대에서는 디자인과를 시험을 보려면

건식 재료의 활용이 최고의 수업 과제로 봐 주시면 됩니다.


현재 기초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는 대학들은 건국대 및 한양대 등 디자인대학에 많은 대학들이 기초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상위권 대학들이 기초소양이라는 실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씩 기초소양의 실기는 확산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기초 디자인의 대학 실기과목이 많을 때는 소묘에 대한 인식이 많이 줄어들어 소묘를 잘하는 선생님들이 많이

발굴이 안되었는데 현재 기초소양으로 실기과목이 나눠지다 보니 소묘에 대한 관심과 수업이 더 많은

비중이 차질할 때라고 생각이 듭니다.

기초 디자인과 기초소양은 수능 성적과 내신으로 구분을 하여 상위권 대학일지 아님 수도권 대학일지를

나눌 때 그 실기 준비를 고2 현재부터는 선을 확실히 구분하여 준비가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죠.

기초소양을 준비하다가 자기 성적이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 때는 기초 디자인으로 바꾼다는 얘기죠

쉬게 말씀을 드리면요.. 물론 거꾸로 가는 법도 있지만 그래서 현재 수업 방향도 조금은 학원에서

바꿔야 한다고 판단이 들어 저희 학생들은 기초에 대한 지식과 소묘에 대한 인식을 조금씩

더 인식시켜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 상위권 대학에서 실기 과제가 바뀌면 밑에 대학들은 따라간다는 것이죠..

대학입시에서 가장 선호하는 학생 시험작들은 학원을 안 다니고 자기 스스로 개발하여 신선한 아이디어로

입시시험을 보는 것을 제일 선호합니다. 하지만 그게 말처럼 이뤄지지 않죠..

여러 학원에서 패턴으로 이뤄지면서 학생들이 시험장에서 표현하는 그림보다 기초는 있지만 자기만의

개성이 있는 그림을 가장 선호한다는 것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교수들이 무엇을 위해 자꾸 입시 변화를

주면서 좋은 학생들을 뽑으려고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교수들의 머릿속에서 출제의도와 좋아하는

그림의 풍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죠.

시험장에서 뽑히는 그림들은 좋은 테크닉을 가진 그림들도 있지만 학원가에서 보지 못한 좋은 아이디어와

못 보던 구도 등 학생이 시험 시간에 얼마나 고민하고 노력했는지에 대한 고민에서 나온 그림을 원합니다.

특히 기초소양/조형에서 좋은 학생들을 뽑기 위한 아이디어의 참신함을 많이 본다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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